티스토리 뷰

 

현직 공인중계사도 활용하는 이사갈 동네 찾는 방법입니다. 날씨가 풀리는 3월이 오면 이사 성수기 시즌인데요. 이사 가기전에는 이사갈 동네를 미리 알아보게 되는데요. 살고있던 곳을 떠나서 낯선 타지로 이사를 가면 어디로 가야할까 고민도 많고 결정하기 어려움을 많이 겪는데요.

 

이때 현직 공인중계사들이 투자, 상권분석을 할때 활용하는 통계지리정보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이 자료는 통계청에서 작성해서 우리나라 국민 누구나 열람해서 동네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살고 싶은 동네'찾는 방법 소개할게요.

살고 싶은 동네 찾는 간편 방법

1. 먼저 통계지리정보 서비스 공식 홈페이지 접속 후 활용서비스 메뉴를 선택하세요.

[통계지리정보서비스 바로가기]

 

 

2. 활용서비스 선택하고 '살고싶은 우리동네'를 선택해 줍니다. 

 

3. '살고싶은 우리동네'메뉴를 들어가서 왼편에 '간편동네찾기" 메뉴를 들어갑니다. 

 

 

4. 간편동네찾기 메뉴에 들어가면 부가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선택하세요.

 

 

5. 간편동네 찾기 '우선순위 설정을 해야합니다. 필요한 시설, 같이 살고 싶은 이웃, 원하는 지역환경을 선택해야합니다.

선택할 때는 원하는 조건을 드래그해서 아래 빈칸에 넣으세요.

 

6. 원하는 조건을 선택하면, 조건에 부합하는 추천지역 리스트를 10곳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조회된 동네 중에서 원하는 곳을 선택하세요. 

 

7. 조회된 동네의 지역종합현황과 동네 연령대별 인구, 생활지표를 그래프와 표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사가고 싶은 동네 찾을때는 명확하지 않은 정보를 활용하는 것보다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지리정보를 활용해서 알아보도록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