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치료가 어려운 일자목(거북목) 통증을 간단한 동작 하나로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며 수시로 할 수 있을 만큼 간편하고 쉬운 동작입니다.

 

일자목 거북목 통증 완화 방법

일자목(거묵목)인 사람의 경우 정상적인 경추 커브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 비해서 머리가 앞으로 나와있고 턱을 들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목 앞부분이 늘어지게 되고 뒤통수뼈부터 경추 윗부분은 짧아지게 되는데요.

 

사진에 표시되어 있는 뒤통수뼈에서부터 경추 1번, 2번에 붙어 있는 '후두하근'이라는 근육이 경직되어 있는 상태가 일자목(거북목)의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일자목 아플때 완화 방법

일자목으로 인해서 통증이 있을때에는 사진에서 처럼 턱을 당기고, 후두하근을 늘려주면서 스트레칭을 합니다. 스트레칭은 앉아서 하거나, 누워서 해도 상관없습니다. 

 

턱을 당겨주는 동작은 경추 굴곡근을 활성화하기 위한 동작입니다. 이 동작을 통해서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고개를 숙여주는 움직임이 아닌 턱을 당길때와 같은 움직임을 만들어줍니다. 

 

 

턱을 당겨주는 동작을 꾸준히 진행하면 신경억제로 인해 비활성화되어 약해진 상태의 '심부 경추 골격근'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각근 위치

턱을 당기는 동작을 할때 사각근을 사용하는 것을 주의 해야합니다. 동작에서 '심부경추 골곡근'을 억제 시키고 사각근을 활성화 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사각근을 먼저 가볍게 마사지를 해서 억제시키고 운동을 시작하세요.

 

윗몸일으키기를 할때 목에 힘이 너무 들어가서 아픈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목에 힘이 너무 많이 들어간 상태에 경추의 안정성이 떨어져서 보이는 현상입니다. 이런 통증에도 턱당기기 동작으로 완화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