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뇨와 신장병에 약효가 있는 간식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밤'입니다.

 

 

밤은 남녀노소 인기가 많은 간식인데요. 그래서 가공식품으로 시중에서 '맛밤' 제품까지 있을 정도 입니다.

 

신장병, 당뇨에 효과가 있는 밤은 어떻게 조리해서 먹냐에 따라 그 효과가 극명하게 나타납니다.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밤의 효능 

 

1. 혈당 조절해 주는 맛밤

밤은 견과류같은 음식보다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편이지만, 혈당 조절에는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갑자기 혈당이 급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섬유질 함량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또 밤에는 풍부한 갈산과 엘라그산이 있어 혈당수치 관리에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

 

 

2. 자연 멀미약

밤은 여객선 터미널 매점에서 파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어요.

 

그 이유는 밤은 천연 멀미약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생밤이 그 효과가 좋은 편인데요.

 

네 알에서 다섯 알 정도 씹어 먹으면 멀미때문에 생긴 구토증, 거북한 속과 메스꺼움을 편안하게 도와줍니다.

 

 

3. 이뇨작용 돕는 알밤

밤은 이뇨작용을 도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신장에 좋은 역할을 하는데요.

 

복부팽만감이나 소변이 잘 안나오고 잔뇨감이 있을때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4. 배탈, 설사 낫게하는 자연지사제

허준선생님의 동의보감에서도 생밤의 지사제 역할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배탈, 설사가 심할때 생밤을 천천히 씹어 먹으면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소화가 안될때, 묽은 변이 계속 나올때도 도움이 됩니다.

 

 

5. 소화 잘되는 간식

밤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지질 등 영양이 고른 간식입니다.

 

동의보감에서도 기를 돋궈주고 위와 장을 든든하게하여 포만감이 오래간다고 합니다.

 

 

건강하게 밤 먹는 방법

 

밤은 5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는 영양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건강하게 밤을 먹는 방법은 삶아 먹는 것보다 생으로 먹거나 구워먹거나 말려 먹는 것이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밤은 삶아서 먹으면 영양소가 파괴됩니다. 그리고 소화력이 약하거나 자주 체하는 사람에게는 삶은 밤은 안좋습니다.

 

밤껍질은 관절통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가 있어 율피차를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밤과 같이 먹으면 궁합이 좋은 음식

 

밤을 섭취하면 당뇨의 원인인  활성산소, 혈당을 높이는 인슐린 저항성 개선과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밤과 함께 먹으면 당뇨에 좋은 음식 소개드릴게요.

 

 

닭고기와 밤의 궁합이 좋습니다

닭고기는 당뇨에 탁월한 효과로 칭찬을 받는 음식입니다. 닭고기를 먹으면 식후 혈당이 오르지 않게 저항성이 개선되어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밤 속에 있는 엽산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주기 때문에, 닭고기와 밤을 함께 먹을 경우에는 당뇨예방도 되고, 당뇨환자들에게 보양식으로 추천드립니다.

 

 

신장에 좋은 밤 먹는 방법

 

말린 밤을 꾸준히 먹으세요. 말린 밤은 신장에 특효가 있는 섭취 방법 입니다.

 

섭취하는 양은 하루에 10알 정도가 적당합니다. 

 

그리고 최근 강원대 연구팀에 따르면 밤을 꾸준히 먹었을 때,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감소현상을 실험결과를 얻었으며

 

활성산소 독소를 제거하여 노화방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조회수 가장 많은 글

 

 

"병원진료 기록만 있어도 가능해요"- 소득기준 없이 1인당 평균 150만원 건강보험료 돌려받을 수

병원진료를 받고 과도하게 청구된 진료비를 돌려받을 수 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실비청구, 개인보험을 통해서 지급을 받고 있지만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해서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moneytodays.tistory.com

 

 

"혼자 자취하는 사람들 무조건 해라"- 단돈 900원에 현관 도어락 절대 안뚫리게 만드는 방법(feat.

현관문 도어락이 뚫리는 사건사고가 정말 많습니다. 무심결에 도어락을 사용하고 있지만 시제품 그대로 사용하면 누구나 현관문을 들어올 수 있게 제 역할을 못하고 뚫려버립니다. 도어락의 하

moneytoday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