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별의 주요 에너지원은 수소이며, 삶의 마지막에 주요 서열별 역할을 하며, 핵에서 고갈된 수소, 중력과 균형을 이루지 못하는 융합 및 빠르게 수축하기 시작합니다.
중식핵의 수축은 수소가 충분하고 온도가 낮으며 핵융합이 아직 수행되지 않은 중심핵근처의 수소층에서도 온도가 증가합니다. 중심핵 외부의 수소 융합은 별의 외층의 큰 팽창을 위한 기초가 되며, 이는 별 전체의 내압을 증가시킵니다. 이때 별의 표면온도가 낮아져 적색이 얻어지고 표면적이 높아져 밝기가 높아집니다.
중심핵의 수축은 수소가 충분하고 온도가 낮으며 핵융합이 아직 수행되지 않은 중심핵 근처의 수소층에서도 온도가 증가합니다. 중심핵 외부의 수소 융합은 별의 외층의 큰 팽창을 위한 기초가 되며, 이는 별 전체의 내압을 증가시킵니다. 이때 별의 표면온도가 낮아져 적색이 얻어지고 표면적이 높아져 밝기가 높아집니다.
적색 거성은 평가하기 위해 물 표면을 덮는 중전만 핵의 수소 피부와 융합됩니다. 태양질량은 헬륨 융합 없이 헬륨으로 구성된 헬륨 백색 왜성의 0.5배 미만의 별로 진화합니다. 대기 별은 행성에 성운을 형성합니다. 태양 질량 수준의 태양 질량인 별의 중심핵은 태양 질량의 약 여덜배에 달하며 퇴행 상태에 이르고 결국 중앙 핵의 온도가 1억 k에 도달하면 헬륨융합의 시작 온도가 되고, 중앙 핵의 일부에서 헬륨 융합이 일어나 습기 내의 별 전체로 퍼집니다. 이 헬륨 융합 현상으 ㄴ중심핵으로 빠르게 퍼지는 현상을 헬륨 플러시라고 합니다.
헬륨플래시는 매우 강하지만 별의 대기 때문에 에너지가 별을 초과하지 않고(대부분 별을 확장하는 데 사용됨) 별의 전체 밝기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헬륨이 번쩍이는 후, 별들은 멈추기 시작하고 팽창을 수축하기 시작합니다. 결국, 껍질에서 수소는 가볍게 융합되는 안정된 단계로 들어가고 중심핵 헬륨은 융합되어 별이 수평 평원에 도달합니다.
헬륨의 융합은 몇 분 만에 끝나고 다른 별은 연료 고갈로 고통받는 주요 절차 별을 떠나면서 팽창하기 시작합니다. 별의 위치는 h-r 다이어그램에서 오른쪽 윔 ㅗ서리로 이동하고 팽창의 대기는 밝기를 증가시킵니다. 이 딴계의 별은 탄소와 산소 분해로 구성된 중심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극단적인 압력, 여기에서 8의 별은 태양 융합 탄소와 산소의 질량의 8배가 붉은 슈퍼스타가 되지만, 태양은 별의 바깥층을 건너뛰고, 지점 근처의 거대한 유형의 별의 수준은 비슷하며 탄소와 산소로 구성된 중심핵은 탄소로 산소-흰색 왜성이 됩니다.
이 거대한 별의 다음 진화 단계는 붉은 슈퍼스타 파일을 봅니다. 반면 태양질량의 0.25배 미만의 별은 별이 대류권으로 구성된 주 전역의 표면 온도에서 상승하고 중앙에는 헬륨이 없습니다. 작은 별의 다음 진화 단계는 푸른 왜성의 문서를 봅니다.
표면적이 너무 크고 질량이 항상 손실되기 때문에 별의 외부 층은 구형을 형성할 수 없느므로 주 계열별이 부드럽게 구형이 아니며 거품은 위의 사진처럼 끓습니다.
대신 해가 시간이 니남에 따라 붉은 자이언츠의 무대를 건너지만 이때 지구가 삼키지 않으면 바다는 하늘에서 증발하고 태양은 대부분의 하늘을 덮게 됩니다.
2018년 출간되 중국 공상과학영화 '걷기 존'의 주제는 붉은색 거대한 태양으로부터 지구를 탈출하는 것입니다.
2019년에 지구의 물질은 붉은 거대한 별의 잔재임을 보여주었습니다.